본문 바로가기
책 속 인사이트

부의 레버리지 보도 섀퍼 부의 습관 빠르게 돈 벌기

by 쿠니즈 2023. 7. 23.
728x90
반응형

1. 책의 개요

 

나는 어떻게 해야 더 빨리 돈을 벌 수 있을까?’
이 질문에 답하는 유일한 책! 당신만의 부와 성공의 레버리지를 찾아라!

 

보도 섀퍼가 쓴 책 부의 레버리지.

그냥 레버리지 책은 들어봤지만, 사실 이 책은 처음 접해봤다. 일단 저자에 관심이 생겨 읽게 된 책.

그리고 내 최대 관심사인 돈 벌기,, 그것도 빠르게 많이 버는 일에 대한 내용이라 생각, 당장 읽기

시작했다.

 

 

지금보다 돈을 더 벌고 싶은가? 그 시작은 지금 내가 있는 현실을 파악하는 것이다! 당신은 왜 돈에

쫓기며 살고 있는가? 당신은 어느 분야에서 일하고 있으며 그 분야의 전문가라고 할 수 있는가?

당신이 한 번 일해서 벌어들이는 수입은 일회성인가, 다회성인가? 당신의 소득원은 단 하나뿐인가?

당신의 자산은 얼마만큼의 이자를 만들어내고 있는가? 지금보다 돈을 2배 이상 번다면 당신의 삶은

무엇부터 바뀔 것인가?

 

위의 질문에 대답을 해보고 만족스러운 답이 나오지 않는다면 나는 지금 돈을 빨리 많이 버는 일을

하고 있지 않다는 답이 나온다. 그러면 나는 어떻게 바뀌어야 할 것인가?

지금과 다르게 살기를 원한다면 오늘 나는 어제와 다른 일을 하고 있어야 한다.

 

이 책은 돈을 버는 5가지 분야(직장인·노동자, 프리랜서, 투자자, 기업가, 전문가)’, ‘돈에 관한 사고

방식을 점검하는 법’, ‘달라진 시대에 돈을 버는 12가지 규칙’, ‘5가지 분야에서 고소득을 이루는 방법

등 어떤 환경이나 조건에서든 나는 어떻게 해야 더 빨리 돈을 벌 수 있을까?”에 대한 답을 스스로

찾아가게 한다.

사실 위에서 나열한 5가지 분야에 속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나는 작년까지는 직장인·노동자

에 속해 있다가 현재는 프리랜서로 전향한 경우에 속한다. 아직 뭐라고 말할 만한 소득은 얻지 못하고

있고 아직 씨를 뿌리고 있는 단계이지만, 준비기간만 거의 6개월 이상 하고 있는 중이다.

하지만,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는 않겠다. 

 

 

 

 

2. 책의 목차

1부 나는 부자가 될 수 있는가
1장 부와 성공이라는 게임

2장 지금까지 배운 돈에 관한 생각을 점검하라

 

3장 돈을 버는 규칙은 어떻게 달라졌나

 

4장 직장인으로 살 것인가, 투자자로 살 것인가

 

5장 인생에서 몰입할 수 있는 것을 찾아라

 

2부 부의 레버리지로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라
6장 그냥 일하지 말고 즐길 수 있는 것을 하라

 

7장 직장인, 이렇게 돈을 더 벌어보자

 

8장 투자자, 스스로 황금알을 낳아라

 

9장 전문가, 최소 시간 최대 효율로 벌어라

 

10장 기업가, 위험을 감수한 만큼 큰돈을 벌어라

 

11장 돈을 더 벌고 싶다면 나누는 법도 알아야 한다

 

12장 돈으로 시간을 살 때 경제적 자유가 시작된다

 

 

책의 목차는 이러하다. 이 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내용은 바로 5장이었다. 내 인생에서 몰입할 수 있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단 하루를 산다면 무엇에 몰입할 것인가.

 

25년 후에 나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저자는 25년 후의 당신이 지금의 당신과 마주친다고 가정해 보라 한다. 나이 든 미래의 당신과 제대로

소통할 수 있는가? 나이든 미래의 나에게 자부심을 느끼는가? 그는 존경스럽고 의미 있는 삶을 살고

있는가?

 

이렇듯 내 인생의 의미를 찾아야 성공도 따라온다. 미래의 나에게 자부심과 존경을 느낄 수 있는 일을

찾아라.

 

사실 아직도 나에 대해 잘 모르고 내가 진짜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내가 정말 좋아하고 몰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나이를 먹는다고 저절로 알게 되는 것도 아니다. 나 역시 내가

가지고 있는 장점과 강점과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늘 찾아 헤매고 있다. 그것을 찾아서 나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도 갖고 나의 과거를 들춰보기도 한다.

이 책에서는 내가 진짜 하고 싶은 일을 찾는 질문을 던져준다. 질문에 대답을 하다 보면 결국 내가

좋아하고 하고 싶어 하는 일이 무엇인지 좁혀질 것이다.

 

 

3. 책을 읽고 느낀 점

 

더 이상 열심히 직장을 다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미래가 보장되지 않는다.

 

이 책을 읽고 내가 실천해 볼 것은 딱 세 가지이다.

 

1) 내가 좋아하는 일 찾기

2) 성공일기로 지속적으로 자신감을 기르기

3) 꾸준한 수입을 얻어 그것의 10% 이상은 무조건 투자를 하라. 투자하기 전에 투자에 대한 공부를 한 후 하라.

이다.

 

나에겐 자신감을 키워 줄 도구가 필요하다. 이것은 바로 저자가 추천하는 성공일기이다.

성공일기는 모든 형태의 성공을 이루는 아주 중요한 도구다.

빈 공책에 매일 내가 제대로 해낸 다섯 가지 일을 기록한다. 시간이 날 때마다 자신이 성공을 이루기

위해 어떤 능력을 활용했는지 고민해 본다. 성공일기를 통해 자신을 성공하는 사람으로 느끼는 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일기의 효과는 입증된 처방전과도 같다. 모든 시대를 막론하고 성공한사람들은 일기를 썼다. 일기

안에는 그들의 목표와 성공에 관한 내용이 담겨 있다. 그들처럼 자신에 대한 기록을 남길 정도로

스스로를 중요하게 생각해라. 살아볼 가치 있는 삶은 기록될만한 가치가 있다.

 

 

 

보도 셰퍼는 더 열심히’ ‘더 오래일하면서 돈을 버는 방식을 당장 버리라고 말한다. 이 오래된 방식

은 부를 쌓는 가장 쉬운 선택처럼 보이지만 가장 귀중한 자산인 시간을 버리는 일일 뿐이라고 한다.

돈을 버는 새로운 규칙의 가장 첫 번째는 스스로를 전문가로 포지셔닝하는 것이다. 직장인이든,

프리랜서든, 투자자든, 기업가든 상관없다. 자신이 속한 분야에서 자신의 능력과 가치를 돈으로

환산했을 때 그 값어치가 바로 나 자신의 부의 레버리지가 된다.

일한 만큼만 버는 일회성 수입에서 다회성 수입으로 수입의 파이프라인을 바꿔라! 절대 마르지 않는

새로운 수입원부터 만들기 시작하라! 내가 돈을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만들어라! 돈으로 시간을 살 수 있을 때 비로소 경제적 자유가 시작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