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속 인사이트

부의 추월차선 엠제이 드마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by 쿠니즈 2023. 5. 30.
728x90
반응형

부 추월차선 엠제이 드마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1. 읽게 된 동기 

 

 

 

 

그동안 손에서 책을 놓고 있다가 오래간만에 집어든 책,

바로 그 유명한 부의 추월차선.

말로만 듣고 귀로만 듣던 그 책, 읽고 싶었다. 

사실 읽고 나서 좀 충격이었다.

 

 

 

 

2. 인도와 서행차선과 추월차선.

사람 사는 모습을 이렇게 비유한 것도 충격이었고 내가 서행차선을 기어가며 살고 있다는 사실도

충격이었다.

지금은 직장을 관두고 사업을 시작하긴 했지만, 아직 아무런 것도 없는 상태이다. 어느 날부터인가

자기계발서를 읽기 시작하면서 내가 직장을 다니고 아끼면서 살려고 발버둥 치는 것이 다는 아닐

거란 생각이 어렴풋이 들다가 이런 책들을 읽기 시작하면서 뭔가 알게되는 느낌이 들었다. 내가

모르고 아니 외면하며 남의 인생이라고 생각하면서 살아왔던 그 세상을 알고 싶어진 것이다.

 

3. 엄마한테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듣고 살던 돈 아껴쓰란 말. 지겹던 그 말.

사실 엄마는 돈 많이 벌란 소리는 하지 않았다. 쥐꼬리 같은 월급 꼬박 받고 그거 아껴서 쓰고 저축

하란 말밖에는 하지 않았다. 나중엔 그런 생각이 들었다. 아니 아껴쓸 것도 없는 돈인데 그럼 밥을

세끼 먹지 말고 두끼나 한 끼만 먹으란 건가? 허허....

 

이 모든 것이 기존의 대를 물려 내려오던 막연한 경제관념.

돈을 벌기는 힘든 것이고 아껴 써야 나중에 거지꼴을 면한다는 그딴 잘못된 생각들.

내 안의 잘못 만들어져 박혀버린 이 패러다임 때문에 나는 지금도 내 의식을 뜯어고치기가

너무나도 힘들다. 직장을 떠나면 불안해서 죽을 것 같은 생각도 아직 남아있다.

사업을 시작하긴 했지만, 이런 내 의식구조 때문에 아직도 막연한 두려움, 무서움이 있는 것은 사실

이다.

 

암튼,

말이 길었는데 이 추월차선을 읽으면서 다시 한번 나의 선택이 맞다는 생각을 했다. 나는 다시 시작

하고 싶다고. 돈을 한계없이 벌고 싶다고. 그래서 증명해보이고 싶다.

내가 성공하고 돈도 많이 벌고 사회적으로 기여도 하고 싶다는 생각이 틀리지 않았고

돈을 아끼는 것에는 한계가 있지만, 버는 것에는 한계가 없다고. 누구나 생각하면 그리고 원하고 행동

한다면 될 수 있다고. 

나도 결국 그런 과정을 통해서 행복도 느끼고 기쁨도 느끼고 보람도 느끼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4. 책에서 인상적인 부분

 

 

 

 

 

당신은 자유를 사기 위해 자유를 팔고 있다. 직장에서 돈을 벌려면 반드시 시간을 내줘야 하며, 52

거래라는 끔찍한 굴레를 벗어나지 못한다. 여기서 시간이라는 단어를 인생으로 바꿔 보자. 직장에서

돈을 벌기 위해 인생을 판다. 일을 하면 돈을 벌지만, 일하지 않으면 돈을 못 번다. 누가 이런

거머리 같은 공식을 만든 것일까?

 

부는 물질적인 소유물이나 돈, 또는 물건이 아니라 3F로 이루어진다. 3F는 부의 3요소로 가족

(Family, 관계), 신체(Fitness, 건강), 그리고 자유(Freedom, 선택)를 말한다. 3F가 충족될 때 진정

부를 느낄 있다. , 행복을 얻을 수 있다.

 

 

부자 되기 40년 플랜에 속지 마라

지금까지의 부자 되기책들이 이야기하고 있는 것은 절약, 금융상품, 부동산 등 수십 년을 노력해야

빛을 볼 수 있는 재테크 정보가 대부분이었다. 좋은 대학에 가서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뒤 빵빵한

스펙을 갖춰 좋은 직장에 취업하고, 이율 좋은 금융상품과 퇴직연금에 투자하고, 신용카드를 없애고,

절세방법을 찾아다니고…….

그러면 40년 동안 죽도록 일만 하다 당신이 65세쯤 되어 휠체어 탈 때쯤에나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사실 목차만 봐도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것은 쉽게 추측 가능하다.

그리고 읽다보면 아, 하는 감탄사도 나온다.

 

 

5. 목차

 

1장 부자 되는 데 걸리는 시간 50년 50년? 맙소사 !

1 ‘천천히 부자 되기로는 가망이 없다

2 돈은 기하급수적으로 벌어들이는 것이다

 

2장 제대로 공부하고 역경을 이겨내야 목적지에 도달한다

3 백만장자는 사건이 아니라 과정에 의해 만들어진다

4 부를 향한 재무 지도 세 가지

 

3장 가난을 만드는 지도 : 인도(人道)

5 돈은 돈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

6 부자처럼 보이는 것과 진짜 부자인 것의 차이

7 평범하다는 것은 현대판 노예라는 뜻이다

8 ‘인생 한 방을 노리는 사람은 가난을 면치 못한다

9 인생을 남의 손에 맡기고 남 탓하며 사는 사람들

 

4장 평범한 삶을 만드는 지도 : 서행차선

10 절약만으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11 당신은 자유를 사기 위해 자유를 팔고 있다

12 당신이 부의 길이라고 믿었던 것들의 함정

13 학위보다 빚더미를 먼저 안겨 주는 교육

14 자가당착에 빠진 서행차선의 구루들

15 서행차선을 벗어나는 비밀의 출구

 

5장 부자를 만드는 지도 : 추월차선

16 빠르게 부자가 되기 위한 사고방식은 따로 있다

17 직장 같은 사업은 No! 사업은 시스템으로 굴려라

18 초고속으로 돈을 벌고 불리는 방법

19 추월차선 진입을 예고하는 다섯 가지 사업 씨앗

20 부자가 복리를 활용하는 방식

21 돈이 저절로 따라오는 영향력의 법칙

 

6장 지금 당신 인생의 운전대를 잡아라

22 당신을 소유하고 있는 것은 누구인가

23 수백 가지 선택의 결과가 지금의 당신이다

24 올바른 선택을 위한 가중평균 의사결정 매트릭스

25 역풍으로 작용하는 사람들에게 등을 돌려라

26 노동 시간은 자유 시간의 대가다

27 시스템과 돈 나무를 키우는 교육

28 시스템과 사업에 진정으로 헌신하고 있는가

 

 

7장 제한 속도 없이 달릴 수 있는 멋진 길이 있다

29 올바른 길로 가야 부로 통한다

30 돈을 좇지 말고 욕구를 좇으라

31 진입 장벽이 높거나 남달리 탁월하거나

32 통제권을 갖고 있어야 큰돈을 만질 수 있다

33 사업의 힘은 규모에서 나온다

34 시간을 쏟아붓지 않아도 돈이 되는 사업

35 추월차선 55 계명을 만족시키는 사업 아이템

36 성공은 아이디어가 아닌 실행에 있다

37 재무적 문맹 상태를 벗어나라

 

8장 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38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

39 최고의 사업 계획은 실행 실적이다

40 고객에게 힘이 있다! 고객에게 충성하라!

41 사업 파트너십은 결혼만큼 중요하다

42 경쟁사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43 추월차선 비즈니스의 접근 포인트

44 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 할 20가지

 

6. 마무리 

 

책의 마지막 부분엔 추월차선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40가지 다짐이 나온다.

이 다짐을 읽으면서 내가 과연 추월차선을 통해 부자의 길로 갈 수 있는 태도를 가질 수 있는지

가늠해 볼 수 있다.

어쨌든 지금 난 다른 길을 선택했다. 후회는 하지 않는다. 일단 해보기로 했다

마인드셋을 하고 목표를 정하고 그에 따른 계획을 세워 실천해 보기로 했다. 그래야 후회를 안

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