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속 인사이트

책 속 명상 방법(미라클 모닝 명상의 장점 마음의 평온)

by 쿠니즈 2022. 12. 12.
728x90
반응형

책 속 명상 방법(미라클 모닝 명상의 장점 마음의 평온)

 

1. 명상 순서

 

1단계 

편안하게 앉을 만한 조용한 장소를 찾는다. 

그리고 편안함을 더하기 위해 소파나 의자, 바닥, 혹은 방석에 반듯하게 앉는다. 

2단계 

책상다리를 하고 꼿꼿하게 앉는다. 

눈을 감아도 좋고, 대략 60센티미터 앞의 바닥을 내려다봐도 좋다. 

3단계 

천천히 깊게 호흡하며 당신의 호흡에 집중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코를 통해 들이마시고 입을 통해 내뱉되, 가슴이 아닌 복부 쪽으로 숨을 집어넣어야 한다. 

가장 효과적인 호흡법은 가슴이 아닌 복부를 팽창시키는 호흡법이다. 

4단계 

이제 호흡의 리듬을 찾아가기 시작한다.

3초를 최대한 천천히 세면서(하나, 하나 반, 둘 둘 반, 셋, 셋 반) 들이마신다.

들숨은 3초간 유지한다(하나, 하나 반, 둘 둘 반, 셋, 셋 반). 

그리고 3초를 세면서 천천히 내뱉는다.(하나, 하나 반, 둘 둘 반, 셋, 셋 반).

호흡에 집중하는 사이 당신의 생각과 감정이 차분해지는 것을 느낀다.

마음을 잠잠히 하려는 동안에도 생각들은 여전히 찾아올 것임을 알고 있어야 한다.

그저 그 생각들을 인식하고 다시 보내주면서 다시 돌아와 호흡에 집중한다. 

5단계 

이 시간은 무언가를 끊임없이 생각해야 한다는 강박을 놓아 보내는 시간임을 기억한다. 

스트레스도 놓아 보내고 당신의 문제들에 대한 걱정도 잠시 멈춘다. 이 시간은 이 순간에 완전히 존재하는 시간이다.

생각하는 것도 아니고 행동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존재하는 것이다. 

계속 호흡을 따라가면서 긍정적이고 사랑이 깃든 평온한 에너지를 들이마시고 당신의 모든 걱정과 스트레스를 내쉰다고 상상하라. 고요를 즐긴다. 그 순간을 즐긴다. 그저 호흡하고 그저 존재한다. 

6단계 

만약 잡생각이 끝없이 밀려든다면 한 개의 단어나 문구에 집중하며 들이쉬고 내쉬는 동안 그것을 계속 반복해서 되뇌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이런 식이다. (들숨에) "나는 평화를 들이마신다. (날숨에)"나는 사랑을 내쉰다. 나는 평화를 들이마신다."(들숨)

"나는 사랑을 내쉰다.(날숨) 평화와 사랑은 무엇이든 당신이 본인의 삶에 더 보태고 싶은 것이나 당신이 세상에 내주고 싶은 것으로 바꿔도 좋다. 

 

 

 

 

 

2. 명상의 장점

 

명상은 당신이 스스로에게 매일 줄 수 있는 선물이다. 

정말로 놀라운 선물이다. 

내가 명상으로 보내는 시간은 하루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이 되었다. 

평화 속에 머물고, 감사함을 경험하고 일상의 스트레스와 걱정들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시간이다. 

 

효과 1  고민이 줄어든다. 

효과 2  스트레스에 강해진다. 

효과 3  친절해진다. 

효과 4  늘 기뻐한다. 

효과 5  잘 웃는 명랑한 성격이 된다. 

효과 6  사소한 일로 끙끙거리지 않는다. 

효과 7  조바심을 내지 않는다.

효과 8  건강해진다.

효과 9  깊은 잠을 잔다. 

 

처음 명상을 할 경우, 잘 안될 수도 있다. 

인간은 처음 하는 것에 매우 취약한 존재이다. 

하지만, 처음이 어렵고 불편할 뿐, 3번 4번 이렇게 진행될수록 명상은 어느새 쉽고 편하게 느껴질 것이다. 

 

우리의 깨끗하고 행복한 정신 건강을 위해서 명상을 해보자. 

내가 살던 세상이 다른 모습으로 보일 것이다. 

명상으로 인해 나의 마음이 달라졌기에 내가 있던 이 세상도 달라진 모습으로 다가올 것이다.

그것이 바로 명상의 힘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