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속 인사이트

습관이 답이다(톰 콜리) 습관의 힘 21일의 법칙

by 쿠니즈 2022. 12. 16.
728x90
반응형

습관이 답이다(톰 콜리) 습관의 힘 21일의 법칙

 

1. 습관의 정의

습관이란 무의식적인 행동이나 생각이며, 무의식적인 선택이다. 그래서 습관이 되면 우리는 일일이 생각하지 않고도 일을 할 수 있게 된다. 뇌가 일을 덜할 수 있게 되고 그려면 에너지를 비축할 수 있는 것이다. 습관은 에너지를 아끼려는 우리 몸의 지혜다. 

여기서 습관이 무의식적인 행동이나 생각이란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의식하는 시간보다 무의식이 활동하는 시간이 훨씬 많다. 프로이트는 정신분석 치료의 목적이 무의식을 의식화하는 것이라고 했다. 무의식을 의식화해야 하는 이유는 이를 잘 사용하고 다룰 수만 있다면 우리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이기 때문이다. 

 

2. 습관을 만드는데 필요한 것

믿음은 부유함을 만들어 낼 수도 있고 가난함도 만들어 낼 수도 있다. 무엇을 믿느냐에 따라서 우리가 무엇이 되는 지가 결정된다. 이것은 미신이 아니라 과학적으로 설명되는 사실이다. 

믿음은 습관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좋은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강력한 긍정적인 믿음이 좋은 습관에 동력을 실어주고 있기 때문이다. 매일 생각을 하면 당신의 인생에서 의미를 찾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자수성가한 백만장자들은 매일 생각하는 것을 습관으로 만들었다. 그것은 성공이라는 퍼즐을 위한 조각이다. 

 

사람들은 보통 매일 할 일이 많고 바쁘다는 이유로 내가 지금 어디에서 왜 무엇을 하고 있는지ㅡ 지금 이 일이 왜 필요하고 중요한지를 생각하지 않는다. 그것은 옳지 않다. 내가 하는 모든 일은 중요한 이유를 갖고 있어야 하며 바로 지금 해야 하는 필연성이 반드시 있어야만 하는 것이다. 

 

습관을 통제할 수 있게 되면 내 인생에 대한 주도권이 생긴다. 자기 인생을 통제한다는 느낌을 갖는 것은 행복해지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다. 새로운 습관은 당신을 성공으로 이끌어주는 것은 물론 행복에 이르는 길로도 안내해 줄 것이다. 당신의 인생은 절대로 지금과 똑같지 않을 것이다. 모든 것이 더 좋아질 것이다. 

 

3. 습관이 힘이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하는 행동의 평균 40%는 습관이라고 한다. 생각하지 않고도 나도 모르게 그냥 하는 것이다. 습관이 무의식적으로 우리 삶을 지배하는 것이다. 이런 습관이 하루하루 쌓이면서 나의 인생이 된다. 따라서 습관을 통제하는 자가 자신의 인생을 지배한다는 말은 틀린 말이 아니다. 자기 삶에 대해 자신감이 생기고 자존감도 높아진다. 좋은 습관으로 채워진 하루하루, 그 하루하루가 쌓인 인생을 사는 사람, 이런 사람이 다른 사람보다 인생에서 앞서 나가며 더 나아가 이 세상을 지배하게 되는 것이다. 

습관을 통제해서 내 삶의 주인공이 되자. 

 

4. 습관 바꾸기 프로그램(21일 )

3주 만에 습관을 바꿀 수 있다.

내가 꿈꾸는 삶을 적어보고 미래를 그리는 모습을 상상해 보자.

목표를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 지도 생각하고 그것에 맞게 내 생활 습관을 바꾸자.

절실하고 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바로 실행하고 나의 꿈꾸는 미래를 생각하면서 습관을 실천하자.

 

습관이 답이다 습관의 힘

 

 

5. 긍정연습을 꼭 실천하자.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습관을 들인 사람들이 학업, 스포츠 직업에서 더 성공하고 더 행복하다는 점을 보여주는 연구결과가 많다. 5분간의 명상으로 하루를 시작해 보자. 명상은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스트레스로 인한 마음의 상처도 치유하여 준다. 명상을 할 때 우리 뇌는 세로토닌, 도파민, 엔도르핀 등과 같은 건강한 신경전달물질을 방출한다. 이 물질들이 친근하게 들리기 시작하는가? 이 화학물질들은 긍정적이고 희열이 넘치고 행복한 감정을 만든다. 명상하는 동안 혈압은 떨어지고 부교감신경계에 재시동을 걸어 소화 기능도 정상으로 돌아온다. 하루 5~20분 정도 명상이면 이런 마술이 일어날 것이다.

당장 명상을 해보자! 

단순한 명상이 최고일 수 있다. 

 

1) 눈을 감고 100까지 세어보자

숫자를 하나씩 생각하라. 

모든 생각을 선로에 늘어서 있는 열차의 객차처럼 태워보내라. 

 

2) 숫자 세기가 끝나면 이상적이고 완벽한 인생을 그려보라. 

자신이 그 완벽한 인생을 산나고 생각하라. 

완벽한 가정, 완벽한 친구들, 완벽한 직업, 완벽한 집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라. 

모든 금전적 걱정이 사라진다고 생각하라. 

모든 꿈과 목표가 실현된다고 생각하라. 

 

3) 이것을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한번, 자기 전에 한번 이렇게 하루에 두 번만 하면 아주 좋다. 

스트레스로 인한 부정적인 심리적 여파가 이 명상을 통해 가라앉을 것이다.

그러면 하루하루의 책임감에 대해 더 잘 생각하고 대처할 수 있게 된다. 

 

 

긍정연습, 명상하기

 

 

 

이기는 습관 (보도 섀퍼 반드시 이기는 습관 요약 리뷰)

 

이기는 습관 (보도 섀퍼 반드시 이기는 습관 요약 리뷰)

이기는 습관 (보도 섀퍼 반드시 이기는 습관 요약 리뷰) 1. 책 소개 이 책은 세계 최고의 동기부여 전문가 보도 섀퍼의 책이다. 그가 쓴 책들은 3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 밀리언셀러가 되었다고

koo-ni.tistory.com

 

 

명쾌한 자기 계발 책(더 리치)- 부자 되는 확실한 방법

 

명쾌한 자기 계발 책(더 리치)- 부자 되는 확실한 방법

명쾌한 자기 계발 책(더 리치)- 부자 되는 확실한 방법 리치(The Rich)는 세계 1% 부자의 성공 비결 10가지 연금술을 담은 책이다. 이 10가지만 그대로 따라 한다면 세계 1%의 부자가 될 확률은 99%인 것

koo-n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