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보고 싶은 예능 드라마

트롤리 드라마 등장인물 ( 뜻, 넷플릭스 )

by 쿠니즈 2022. 12. 20.
728x90
반응형

트롤리 드라마 등장인물 ( 뜻, 넷플릭스 )

트롤리 드라마 등장인물 ( 뜻, 넷플릭스 )

 

 

1. 드라마 개요

제목 트롤리라는 말은 공중의 전선으로부터 트롤리 폴을 통해 전력을 공급받아 달리는 버스를 말한다. 

드라마에서는 윤리학에 등장하는 '트롤리 딜레마'를 주제로 하고 있다.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기차 선로 위에서 일하고 있는 인부 다섯 명을 향해 브레이크 고장 난 트롤리 전차가 달려오고 있다. 그리고 당신은 이 트롤리의 진행 방향을 바꿀 수 있는 선로 변환기 옆에 있다. 트롤리가 직진하면 인부 다섯 명은 죽는다. 하지만, 당신이 옆 선로로 바꾼다면 다섯 명은 살지만 대신 옆 선로에서 일하는 한 명이 죽게 된다. 

당신은 트롤리의 진행 방향을 바꿀 것인가? 

그런데 이때, 옆 선로에서 일하는 사람이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그럼 어떻게 할 것인가?'

 

드라마 트롤리는 이런 선택에 대한 이야기이다. 

 

 

2. 드라마 내용과 인물 소개 

트롤리는 과거를 숨긴 채 살던 국회의원 아내의 비밀이 세상에 밝혀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딜레마 멜로다. 정답이 없는 선택지 앞에 혼란과 갈등을 겪는 인물들의 내면을 섬세하고 치밀하게 풀어낸다. 

'스토브리그'의 김문교 감독과 '브람스를 좋아하세요?'를 집필한 류보리 작가와 김현주, 박희순, 김무열, 정수빈 등이 등장한다. 

 

김혜주 - 김현주/재선 국회의원 박희순의 아내

외부에 노출된 적이 없는 인물. 봉사활동에서 남편과 사랑에 빠졌고 평범한 삶을 원하지만, 결국 중도를 선택했다. 정치가 중도 역시 평범한 삶을 원하는 아내의 의사를 존중해 외부에 드러내지 않았다.

 

 

남중도 - 박희순/ 혜주 남편, 재선 국회의원

사법연수원 수료 후 변호사 사무실 개업, 약자들을 변호하며 봉사와 기부를 하다 아내를 만나 결혼을 하게 되었다. 

아내의 평범한 삶을 지켜주기 위해 약속하고 그렇게 살아왔다. 국회의원으로 지낸 지난 7년 반 동안 최선을 다했지만, 그러던 어느 날, 상상조차 해보지 못한 혜주의 비밀이 세상에 드러난다. 

 

 

장우재 - 김무열/중도의 수석 보좌관

방송국 사회부 기자였던 그는 중도가 처음 비례대표로 당선되었을 때부터 함께 정치생활을 하고 있다. 철두철미하고 상황 판단이 빠르고 중도를 믿지만, 중도가 혜주를 설득하지 못하는 것을 못마땅해한다. 

 

 

김수빈/정수빈

어린 시절 부모의 이혼으로 그룹 홈에 살았고 고등학교를 중퇴하며 그룹 홈을 나왔다. 그 후 여러 친구들과 살다 예기치 못한 일을 겪게 된다. 김현주의 아들의 아기를 가졌다고 김현주를 찾아오며 혼란을 커지게 한다. 

 

 

3. 드라마 소개 

방송 시간 - 22.12.19 ~ 23.02.14(월, 화 오후 10:00~)

방송횟수 - 16부작

채널 - SBS

장르  - 미스터리, 멜로

 

기대되는 드라마가 드디어 시작했다. 긴박하고 긴장감 넘치고 예측하기 어려운 이야기가 회마다 나올 예정이다. 

시작부터 뜨겁고 강렬했다. 부부의 일상을 파고드는 사건과 사고 속에서 예측하기 힘든 전개까지 한시도 눈을 뗄 수 없을 정도였다. 자식을 잃은 부모의 절절한 심정을 잘 연기하며 빠져들게 했다. 

앞으로의 드라마 전개가 정말 기대된다. 

 

 

4. 다음 회차 방송 미리 보기 

https://youtu.be/C_FVwQEbK1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