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속 인사이트

시크릿 자기 계발 켈리최 추천도서

by 쿠니즈 2022. 12. 29.
728x90
반응형

시크릿 자기 계발 켈리최 추천도서 

 

여러 권의 자기 계발서를 읽었지만, 이 책만큼 여러 내용이 한 권에 집대성 되어 있는 책은 없을 듯하다. 

사실 이 책을 접한 건은 벌써 10년도 훌쩍 전이다. 

그때는 그냥 뭐지? 하는 느낌으로 그냥 읽었던 것 같다. 

하지만, 

올 해를 마무리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단연코 가장 큰 변화라면 자기 계발에 진심을 다하게 되었다는 것, 그리고 그 중심에는 이 시크릿 책이 있었다는 것이다. 

 

사람은 역시 절박해야 움직인다 하던가? 

이런 말이 있는 건, 아마도 나만 그런 건 아닌듯하다. 

올 한 해는 절박했다. 

외부 상황, 내부 상황 모두. 

그리고 이젠 반백살이 넘은 시점에서 이렇게 계속 살던 대로 사는 것은 아니라는 결론에 이르렀다. 

모두가 같은 길을 가고 그 길을 그냥 따라가는 것이 안전하고 안정적이라고 느꼈지만, 그렇게 알고 살아왔지만, 책을 읽고 생각을 하면서 그리고 내 살아온 뒤를 보면서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시크릿에서 말하는 비밀을 내 삶에 적용하고 실천하고 다시 생각하면서 나는 달라질 것이다. 

 

시크릿 자기계발 켈리최 추천도서

 

1. 책 소개 

린다 번은 이 책을 읽는 사람들에게 인생의 비밀을 알려준다. 그것은 바로 자신이 무엇이든 원하는 대로 되고, 하고, 얻을 수 있다는 것, 선택하는 것은 무엇이든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비밀"이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을 말한다. 

당신의 인생에 나타나는 모든 현상은 당신이 끌어당긴 것이다. 

살면서 이 비밀을 활용하라는 것, 나의 인생에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2. 시크릿 속 위대한 말들

1) 생각과 감정이 당신 인생을 창조한다. 

앞으로도 늘 그럴 것이다. 장담한다. 

2) 뭔가가 당신에게 갔다면 당신이 끌어당겼다는 뜻이다. 지속적인 생각으로 끌어당겼다는 의미다. 

3) 당신은 살아가면서 자신의 우주를 창조한다.     -윈스턴 처칠-

4) 자신이 무엇을 생각하는지 알려면 자신의 감정을 살펴라. 감정은 자신의 생각을 곧바로 알게 해주는 귀중한 도구다. 

5) 너희가 기도할 때 믿고 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다 받을 것이다. -마태복음 21장 22절-

6) 하루에 한번 감사하는 습관은 부가 당신에게 흘러갈 통로로 작용한다. -윌러스 워틀스-

7) 좋은 소식이 있다. 사람들이 당신에게 주입한 믿음보다 당신 자신의 생각이 더 중요하다고 결심하는 순간, 풍요를 향한 탐험에 가속이 붙는다. 성공은 외부가 아니라 내면에서 나온다.   - 랄프 왈도 에머슨-

8) 당신은 내면의 기쁨과 평화, 비전을 먼저 추구해야 한다. 그래야 외적인 것들이 찾아올 것이다. -마시 시모드-

9) 당신이 원하는 것은 내면에 달려있다. 외부 세상은 결과의 차원이고 생각이 결과로 나타난 것이다.

생각과 주파수를 '행복'에 맞춰라. 

10) 날마다 생각으로 미리 모든 사건을 결정하는 습관을 들여라. 미래의 상황을 미리 생각함으로써 즉 우주의 힘을 앞서 보내서 당신이 해야 할 모든 일을 결정하라. 그러면 당신의 인생을 의도적으로 창조해낼 수 있다. 

11) 다음과 같이 말하라.

"난 지금 받고 있어. 온갖 좋은 것들을 받고 있고 내 소망을 지금 받고 있어."

그리고 느껴라. 마치 받았을 때처럼. 

12) 당신은 무엇이든 끌어당길 것이다. 돈이 필요하다면 돈을 끌어당기고 사람이 필요하다면 사람을 끌어당기며 어떤 책이 필요하다면 그것도 끌어당길 것이다. 자신이 어디에 끌리는지 주의하라. 끌리는 대상에 마음을 집중하고 있으면 당신도 그리로 끌려가고 그것도 당신에게로 끌려올 테니 그것은 문자 그대로 당신을 통해서 실체로 나타나게 된다. 그리고 그렇게 하게 만드는 원동력은 바로 법칙이다.    -밥 프록터-

 

3. 두 가지 강력한 도구 

1) 감사하기

지금 있는 것들에 감사하라. 

고마운 모든 일에 대해 생각해 보면 놀랍게도 감사해야 할 일들이 끊임없이 꼬리를 물고 이어질 것이다. 

시작은 당신이 해야 한다. 

그러면 끌어당김의 법칙이 그 고마운 생각을 받아들여 그와 비슷한 것들을 당신에게 보내준다.

고마움을 수진 주파수로 맞춰놓으면 모든 좋은 일이 당신 것이 된다. 

 

2) 그림 그리기 

그림 그리기란 간단히 말해서 그림을 그리듯 생각을 강력하게 집중하는 것인데 생각이 집중된 만큼 강력한 감정이 동반된다. 

그림을 그릴 때 당신은 그 강한 파장을 우주에 내뿜는 것이다. 

그러면 끌어당김의 법칙이 그 신호를 받아서 당신이 마음속에 그린 그림을 현실로 만들어 되돌려준다. 

 

 

4. 책 속 인사이트 

이 책을 읽고 나의 마음가짐을 다시 되돌아보았다. 

 

나의 마음은 늘 긍정적인가?

나는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있는가?

나는 원하는 것을 목표로 진심을 다해 얻기를 노력하고 있는가?

나는 좋은 것들을 끌어당기고 있는가?

 

모든 것은 내 마음에 달렸다. 

올 한 해 잘 정리하고 23년을 위해 다시 달려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