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속 인사이트

백만장자 시크릿 부자마인드 하브 에커

by 쿠니즈 2023. 1. 2.
728x90
반응형

백만장자 시크릿 부자마인드 하브 에커

 

백만장자 시크릿 부자마인드 하브 에커

 

 

1. 책 소개 

세상엔 정말 좋은 책이 많다.

이 책 역시 많은 소문과 소리를 들은 책이었고 읽어야지 하고 맘만 먹고 있던 책이었는데 이번 기회에 읽게 되었다.

한마디로 표현하면 "굉장하다."

 

보통 그러지 않는가?

부자가 되려면 부자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고?

그런데 솔직히 부자 마인드를 어떻게 하면 가질 수 있고 나의 뇌구조와 나의 마음가짐과 나의 행동을 부자처럼 바꿀 수 있는지 ..... 그것은 참 별개의 문제였다.

 

막연하다....

이런 생각뿐이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공감에 공감을 하면서 가끔 피식 웃으면서 이 책이야말로 부자 마인드를 만들어주는 매뉴얼이 되겠구나 싶었다.

 

그렇게 눈물과 웃음을 뺀 후 읽어버렸고, 그 이후의 내가 할 일은 왠지 간단명료해졌다.

 

이 책에서 말하는 대로 실천을 해보기로 했다.

저자 하브 애커도 말했다. 실행하라고.

 

2. 책 속 밑줄 친 부분과 느낌

이 책은 부록으로 부자매뉴얼이란 소책자가 따로 구성되어 있다. 

매뉴얼을 보면 선언과 행동지침이 나와있고 이것을 따라 하게 되어 있다. 

선언과 행동지침을 따라하면서 부자 마인드를 기를 수 있다. 

 

그리고 17가지의 부자 되는 17개의 내용이 나와 있다.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부자는 부를 목표로 한다.

부를 꿈꾸고 헌신하는 사람만이 부자가 된다.

크게 생각하는 사람이 크게 이룬다

행동하는 것이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부를, 부자를 긍정하라

긍정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을 가까이하라

자신과 자신의 가치를 알려야 한다.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그보다 강해져라

“나는 충분히 박을 만큼 가치 있는 사람이다”

시간이 아닌 결과에 따라 보상받아라

둘 다 가질 수 있다

진정한 부의 척도는 순자산이다

적은 돈부터 관리하고 투자하는 습관을 들여라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라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을 시작하라

최고의 보상을 받으려면 최고가 되어라

 

 

기혼자들은 부부끼리 서로 경제관념이 맞아 같이 뭐든 의논하며 자산과 소득을 관리하고, 같은 곳을 바라보고 같은 방향

으로 나아가는 것만큼 이상적인 것이 없다. 하지만, 현실은 아닌 경우가 많다.

나 역시도 그렇다.

 

저자는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한다.

 

나는 긍정적이고 발전을 추구하는 사람인데 남편이 그 반대이면 어떻게 하죠?
 

첫째, 부정적인 사람을 변화시키려 애쓸 필요 없다. 그것은 당신이 할 일이 아니다.

당신은 그저 당신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하면 된다.

 

둘째, 차분하고 평화롭고 집중하는 상태에서 당신이 원하는 것을 분명히 하라.

부정적인 사람이나 좋지 않은 환경 가운데 쉽지는 않지만, 거기서 당신의 신념을 지킬 수 있다면 당신은 훨씬 강하고 빠르게 성장할 것이다.

 

맞는 말이다. 사람은 다른 사람을 바뀌게 할 수 없다. 나 자신도 솔직히 힘들다. 
 
저자의 확신에 차고 단호한 문체, 누구나 이 지침대로 실행한다면 부자가 된다는 결론이 마음에 드는 책이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 먼저 부자마인드를 가져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