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속 인사이트

생각의 비밀 김승호 회장 부자 되는 방법 부자 되는 습관

by 쿠니즈 2023. 1. 17.
728x90
반응형

생각의 비밀 김승호 회장 부자 되는 방법 부자 되는 습관

 

생각의 비밀 속 부자 되고 올바른 사람이 되는 인사이트~~!!!

너무 좋은 이야기, 5가지를 지키면 나도 모르게 부자가 된다. 

 

 

 

1. 좋은 꿈을 현실로 바꾸는 방법

꿈을 적어라!

말이 가진 힘을 증폭시키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 글로 써 놓는 것입니다. 

김승호 회장은 말의 힘을 믿는 사람입니다. 

한번 말을 하고 나면 잊기 전까지 그 힘이 사라지지 않음을 

믿는다고 한다. 

그 말에 힘을 부여하고 계속해서 그 힘이 사라지지 않게 하기 위해 

액자에 써서 걸어놓거나 

그에 알맞은 이미지를 만들어 포스터로 제작하여 걸어놓는다. 

 

개인적인 새로운 목표나 회사의 새로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첫 번째로 하는 것이 바로 그런 일이다. 

매번 그런 방식으로 수많은 목표를 달성했다고 한다. 

사람은 목표를 보면 저절로 생각을 하게 된다. 

스스로 끊임없이 자극을 하게 되어 있다.

 

만약 "100만 유튜버 되기"를 목표로 한다고 하자.

이 목표를 적어놓고 매일 보게 된다면 되뇌게 된다면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

방법을 찾게 되어 있다. 

100만 유튜버들을 찾아보고 그들이 어떻게 할 수 있었는지 연구하게 된다. 

어떻게 100만 유튜버가 되었는지 단계적으로 파헤친다. 

1만 구독자는, 10만은? 50만은? 어떻게 달성했는지 연구하게 된다. 

관련된 책을 읽거나, 검색, 인터뷰를 해 준비할 것이다. 

생각을 끊임없이 자극할 만한 환경만 만들어주면 무엇이든 얻게 된다. 

 

이루고자 하는 것을 하루에 100번씩, 100일 동안 중얼거려라!

 

배우려 하고 도전하려는 사람들에겐 조그만 틈새로도 빛이 들어오는 것이 보이고 

그 빛을 그냥 지나치지 않는 호기심과 열정이 있다. 

이 열정이 성공의 문을 만드는 것이다. 

 

 

2. 6시를 두 번 만나는 사람이 세상을 지배한다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사장은 4시 30분이 기상시간이다. 

티모시 팀 쿡 애플 CEO 역시 새벽 4시 30분에 일어난다. 

부자들 대부분은 아침 시간을 놀랍게 활용한다. 

 

세상은 

 6시를 두 번 만나는 사람이 세상을 지배한다.

하루는 두 번의 6시가 있다. 

아침 6시와 저녁 6시.

해가 오를 때 일어나지 않는 사람들은 하루가 해 아래 지배에 들어갈 때의 장엄한 기운을 결코 배울 수 없다. 

인류 역사가 시작한 이래 자수성가한 인물 중에 늦잠을 자며 성공한 인물이 없다. 

부모 덕에 물려받은 권력이나 재물을 늦잠을 자면서까지 유지한 인물은 없다. 

언제 일어나는가? 

6시를 몇 번 만나는가?

 

 

3. 나는 내 생각의 결과다

 

지금 당신의 모습은 당신 생각의 결과이다

 

인간은 미래를 알 수 없지만, 미래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태어났다. 

흥미로운 것은 이를 믿는 사람에게는 그 능력이 주어지지만,

이를 믿지 않는 이에게는 믿지 않는 그대로를 믿게 한다는 점이다. 

 

나라는 존재는 그동안 내가 생각해온 결과물이다. 

지금 생각을 바꾸면 나도 바뀌고 미래도 바뀐다. 

생각이나 상상은 그 자체가 물리적 힘을 가진다. 

무엇인가를 생각하는 순간, 그 생각은 실체의 에너지를 가지며 그 생각은 발현할 준비를 한다. 

이 생각이 현실로 나타나는 첫 번째 모습은 그 생각을 시작한 사람이 

종이에 글로 적었을 때이다. 

 

종이에 적은 생각은 실체이다. 

눈에 보이기 때문에 스스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제 생각에서 씨앗이 나온 것이다. 

그렇게 생각이 힘을 가지게 된다. 

 

모든 것은 생각의 결과이다. 

상상하지 않고, 생각하지 않는 것은 절대로 현실로 나타나지 않는다. 

 

내가 부자를 꿈꾸지 않았는데 어느 날 갑자기 부자가 되지 않는다. 

내가 100억을 생각하지 않았는데 100억이 생기지 않는다. 

내가 건물주를 꿈꾸지 않았는데 갑자기 건물주가 될 수 없다. 

 

내가 꿈꾸기 때문에, 생각했기에 그게 실현될 수 있는 것이다. 

 

 

4. 허리를 곧게 하면 운명이 바뀐다. 

언제 어디서든 허리를 꼿꼿이 펴고 어깨를 활짝 젖히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운명이 바뀐다는 것을 명심하라.

 

성공은 거대한 삶의 지혜로 단박에 이루어지는 게 아니다. 

놀라운 기지로 한 번에 부자가 되지 않는다. 

작지만 바른 습관들이 모여 나를 성공으로 인도해 가는 것이다. 

 

지금 굽어진 허리를 펴고 자세를 바로 해라. 

그렇게 하나씩 바꿔가면 성공은 눈앞에 있을 것이다. 

 

뭔가 대단한 것을 하려는 것보다 가장 기본적인 것들부터 바꿔나가라. 

부자는 그리 많이 다른 사람들이 아니다. 그들도 똑같은 사람이다. 

약속 시간도 철저하게 지켜라. 

단 1분이라도 늦지 마라. 

특히 사업에 성공하고 싶다면 1분이라도 늦지 마라. 

약속을 변경하지 마라. 특히 당일에 절대 변경하지 마라. 

이 태도를 평생 유지하라. 

그 약속은 공적인 약속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사적인 약속도 꼭 지켜라. 

이 모든 삶의 모습들이 모여 나를 부자의 길로 이끌어 준다. 

 

5. 얻고 싶다면 주어라

무엇인가를 얻으려 한다면 내가 가진 것 중에 무엇이든 그 가치를 대신할 것을 내놓아야 한다. 

공부를 하고 싶다면 시간과 잠을 포기해야 하고, 유명해지고 싶다면 사생활을 포기해야 한다. 

세상에는 공짜가 없다, 절대 없다. 

공짜라고 하면 무서워해야 한다. 

공짜는 가장 비싼 것을 가져가기 위해 숨겨진 대가일 뿐이다. 

 

그래서 당신의 성공은 처음부터 성실해야 하고 신용을 갖춰야 하며 노력해야 하고 공부해야 한다. 

얻는 게 있으면 분명히 잃는 게 있다. 

절대 얻기만 할 수는 없다. 

그만큼의 희생은 당연히 따른다는 것을 인지하고 줘라.

그러면 더 많이 얻게 된다. 세상은 생각보다 공평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