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과 코인

코인 불장 코인일기10 비트코인 횡보

by 쿠니즈 2024. 6. 15.
728x90
반응형

코인 불장 코인일기10

 

 

 

비트코인 93,911,000원 

 

 

지금은 하락장인가?

아니면 횡보하는 중인가?

"공포에 사고 환희에 팔아라"라는 말이 있다. 

지금이 과연 공포를 느끼는 때인가?

누가 그랬다. 공포는 죽을 거 같은 느낌을 느끼는 거라고. 

그런데 지금 알트가 박살나고 있는 느낌이지만, 점점점 하락하고 있지만, 죽을 거 같은

느낌은 아니다. 즉 냉정하게 본다면 공포를 느낄 때는 아닌 것이다. 

 

그렇다면 코인 불장이 올해와 내년 사이에 온다는 말을 믿고 확신을 갖고 있다면 지금 이런

횡보중인 시간에 불안을 느끼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 부분에 대해 곰곰히 생각을 해봤다. 

왜 나는 아직도 불안하고 대박인 기회를 잡기에 이렇게 힘이 드는 걸까?

이유는 바로 돈이 없어서... 가 아니다. 

그것은 진짜 내게 확신이 없어서이다. 

 

 

만약에 코로나 때 주식이 엄청 떨어졌을 때 그 시기만 지나면 다시 상승한다는 확신이 있었다면,

나는 그 시장에 투자했을 것이다. 

만약에 16년도에 3~4억 아파트를 사려고 하면서 망설였을 때 그 시기가 정말 투자의 적기였다는

것을 확신했다면, 나는 또 샀을 것이다. 

 

과연 이런 확신이 정말 확고하게 있었다면 내가 투자를 안했을까? 

돈이 없다면 아마 어디선가 빌려와서라도 했을 것이다. 

그래서 투자시장에서는 그것이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코인이든 확신이 제일 중요하다는 생각

이다. 돈이 없어서가 아니고 그 돈을 투자할 확신을 갖지 못해서인 것이다. 

 

내가 어떤 투자시장을 접할 때 그게 기회인지 아닌지 확신조차 못하는 것.. 이것이 가장 두려워

해야할 일이다. 

 

과거를 다시 복기해보자. 

21년도 불장에서 100배 넘어갔던 코인은 

1. 18년도에는 없었던 신생코인이다. 

그 당시 핫한 테마에서 나온 신생코인을 매수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다. 

같은 기간 대비 같은 돈을 투자했을 때 구코인보다 신생코인이 훨씬 수익률이 높을 확률이 크다. 

 

21년도를 살펴보자. 

1) 에이다

최초 발행 17.09월  

코인불장 차트 모습

 

에이다는 20년 11월부터 21년 8월 불장에 차트에서 표시되어 있듯이 2700%까지 상승이 있었던

코인이다. 불장 이후 쭉 하락하여 올해 들어 상승세를 탔다가 현재 살짝 조정받으며 하락세의

느낌을 주고 있다. 

 

2)  쎄타퓨엘 TFUEL

최초발행  19.03월 

 

코인불장 차트 모습

 

 

쎄타퓨엘은 더 짧은 기간 동안 상승을 보여줬다. 차트를 보면 21년 2월부터 7월까지 6개월간

5000%의 상승이 있었다. 물론 그 이후 불장이 끝나고 계속 지속적으로 하락해 왔다. 

 

 

 

2. 코인마켓캡 살펴보기 

내가 관심있는 코인의 정보를 공부한다. 코인의 거래량, 시총 등의 정보와 커뮤니티, 트위터 등을

살펴본다. 코인마켓캡은 자주자주 들어가서 코인 변동을 봐야 하는 곳이다.

코인마켓캡은 구글에서 검색해서 들어가면 된다. 

 

 

코인에 대한 확신을 갖고 비트코인 상승 주기에 대해 확신을 갖기 위해서는 코인에 대한 공부와

정보가 필수이다. 

이것만이 내 투자에 대한 확신을 확인시키고 돈을 벌 수 있게 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