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기

구순구각염(입술 옆 찢어짐) 에스로반연고 빨리 낫는 법

by 쿠니즈 2023. 11. 12.
728x90
반응형

구순구각염(입술 옆 찢어짐) 에스로반연고 빨리 낫는 법 

 

 

 

1. 구순구각염이란?

구순구각염은 구순과 구각 부위의 염증으로 일반적으로 입안의 특정 부위에 작은 상처나 염증이 발생하여 생기는 질환이다.

입술이나 입술 옆이 찢어지는 경우를 생각하면 쉽다.

 

이것은 보통 날씨가 추워져서 피부가 건조해지기 시작할 때 흔히 생기는 질병으로 무언가를 먹거나 또는 하품, 입을 크게 벌릴 때 입술 옆 부위가 찢어지면서 보통 생긴다.

한번 입 주변이 찢어지게 되면 웃거나, 먹을 경우 더욱 그 부위가 찢어지고 다시 찢어져 아픔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큰 병은 아니라서 병원까지 내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일단 여러 날 참고 버티다가 그다음 약을 찾아 바르다가 그것도 안되면 한참 지나서 병원을 가게 되는 경우가 많다.

심하지 않으면 사실 연고만으로도 나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고 몇 달, 몇 년 등 만성으로 가는 경우는 반드시 병원을 방문해 올바른 처방을 받고 다시 병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입술 옆 찢어짐은 영양 부족이나 잘못된 습관, 건조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구순구각염으로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알 수 있다.

 

 

 

2. 빨리 낫는 방법 

 

 

 

 

1) 일단 구순구각염이 이미 생겼을 때는 가장 빠른 방법은 연고를 사용하는 것이다.

연고의 종류는 사용해 본 결과 에스로반이 제일 좋았다.

 

에스로반
- 세균성 피부질환 치료제
- 무피로신 항생제 성분 함유
- 감염 부위에 1일 2~3회 도포하고 최대 10일까지 사용하면서 발라주면 된다.
- 연고를 바를 때는 반드시 면봉을 이용해서 조금씩 발라준다. 손으로 바르면 오히려 세균 감염이 될 수 있다.
- 반드시 실온 보관한다.
- 에스로반은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2) 만약 위의 방법으로 낫지 않으면 가장 확실한 방법은 병원을 가자.

피부과, 내과 등을 방문해서 치료받을 수 있다.

상담하여 필요한 약을 처방받아먹거나 바르면서 치료하는 것이 좋다.

 

 

3) '후시딘 연고' 사용 가능하다.

 

구각구순염 발생 시 후시딘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후시딘은 대표적인 항생제 연고로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며 2차 감염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3. 구순구각염 예방을 위한 방법

 

1) 마사지

구순구각 부위에 부드럽게 마사지를 가하는 것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마사지 전에는 손을 깨끗하게 씻은 후 부드럽게 구순구각 부위를 마사지해 준다.

 

2) 항염식품 섭취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이나 열매, 채소와 같은 항염식품을 적절한 양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3) 구각 습진 방지

피부가 습진에 의해 자극받지 않도록 주의한다. 특히 땀이 많이 발생하는 환경에서는 수건이나 티슈 등으로 구각 주위를 말거나 닦아주는 것이 좋다.

 

4) 구순구각 부위의 보호제 사용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보호제를 선택하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5) 구각 주위 피부 관리

건조함을 방지하기 위해 적절한 세정제와 보습 크림을 사용한다. 특히 추운 계절이나 건조한 환경에서는 구각 주위 피부의 보습을 충분히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