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기

50대 이상 황반변성 증상 영양제 녹내장

by 쿠니즈 2023. 11. 6.
728x90
반응형

황반변성 증상 영양제 녹내장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녹내장 원인 증상 치료 방법 좋은 음식 30대 녹내장 안압 낮추는 방법

눈을 위협하는 백내장, 녹내장, 안구건조증

눈 건강 시력 좋은 음식 영양제 습관 치매와의 관계

 

 

 

 

 

시력이 참, 점점 안 좋아지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 하루에 잠자는 시간을 빼고는 거의 나머지, 그러니까 하루 기준 17시간을 보통 무언가를 보느라고 눈을 뜨고 있다. 잠시라도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는 경우가 있는가? 자는 것 말고 휴식을 취하는 것 말이다. 거의 없을 것이다. 

원래 시력이 2.0일 정도로 좋았던 나는 어느 순간 노안이 찾아오고 이젠 돋보기안경 없이는 노트북 작업이나 책을 읽는 것을 상상할 수 없게 되어버렸다. 세월이 슬프지만, 그냥 그것을 두고 볼 수만은 없는 일이다. 

건강할 때 지켜서 유지를 하는 것이 최상의 건강법이라 생각하고 또 오늘이 내 생애의 가장 젊은 날이라고 생각하면서 지금의 건강을 지키려 한다.  

 

황반변성은 나이와 관련된 황반변성(AMD)이라고도 불리며, 주로 황반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적인 눈 질환으로, 이 질환은 선진국에서 5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심각한 시력 손실의 주요 원인이다.

 

 

1. 황반변성 원인

황반변성(AMD)의 정확한 원인은 완전히 파악되지 않았지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위험 요소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 나이: AMD5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가장 흔하며, 나이가 들수록 위험이 증가한다.

- 유전학: AMD의 가족력은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 흡연: 흡연은 AMD의 중요한 위험 요소이다.

- 인종: 백인들은 다른 인종 집단보다 더 높은 위험에 처해 있다.

- 고혈압, 비만, 특정 영양소 (예를 들어 산화 방지제와 오메가-3 지방산)가 적은 식단 또한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

 

 

황반변성 증상 영양제 녹내장

 

 

 

황반변성은 백내장, 녹내장과 함께 각별히 주의해야 할 3대 안질환이다. 환반변성에 걸리면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다가 서서히 시력을 잃고 결국 실명에 이르게 된다고 한다.

 

건강한 생활습관과 식단은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이고 특히 나이와 관련된 황반변성(AMD) 위험이 있는 사람들의 전반적인 눈 건강을 지원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눈을 건강하게 만드는 습관을 알아보자.

 

2. 눈을 건강하게 만드는  습관

 

 

 

 

 

1)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한다.

- 비타민 CE, 아연,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자. 이러한 항산화 물질은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망막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항산화 물질이 많은 음식에는 감귤류, 잎이 무성한 녹색, 견과류, 씨앗 등에 많다.

- 황반에 축적되고 빛과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는 카로티노이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포함한다.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옥수수, 그리고 계란에 들어있다.

- 연어, 고등어, 참치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서 발견되는 오메가 3 지방산은 황반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이러한 생선을 섭취하거나 오메가 3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

-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통곡물, 콩류, 그리고 여러 가지 과일과 야채를 섭취한다.

 

 

 

https://link.coupang.com/a/be91yo

 

스포츠리서치 트리플 스트렝스 오메가-3 피쉬 오일 1250mg 소프트젤 30정, 2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한다.

- 자외선(UV)과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선글라스를 착용해 햇빛의 유해성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자외선을 100% 차단하는 선글라스를 찾아 사용한다.

 

3) 규칙적인 운동

- 규칙적인 신체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혈액 순환과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AMD의 위험을 줄일 수도 있다.

 

4) 혈압 및 콜레스테롤 관리

- 고혈압과 높은 콜레스테롤은 AMD의 발달과 진행시키는 역할을 한다. 필요하다면 식이요법과 약물치료를 통해 건강한 몸을 유지하자.

 

5) 포화지방 및 트랜스지방

-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이 많은 식단은 AMD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러한 건강에 좋지 않은 지방이 많은 튀김, 가공 과자, 그리고 음식의 섭취를 줄인다.

 

6) 정기적인 시력 검사

- 정기적인 눈 검사는 AMD가 더 관리하기 쉬울 수 있는 초기 단계에서 질병을 발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런 방법으로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갖고 생활하는 것이 일단 기본적으로 필요하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 황반에 축적된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농도는 급격히 낮아진다고 한다. 그것은 음식으로만 보충하기에 양이 턱없이 부족하게 된다. 그래서 바로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충분한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필요한 이유이다.

 

3. 황반변성에 좋은 영양제

 

1) 결명자 

눈을 밝게 해주는 씨앗이란 뜻의 결명자는 오래전부터 눈 건강을 위한 약재로 쓰였다. 

 

 

https://link.coupang.com/a/be93p0

 

힘찬농부오달봉 수입 결명자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 빌베리

북유럽 지역 숲에 자생하는 야생 블루베리의 일종

일반 블루베리보다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함량이 3배 정도 많다. 

시력 향상과 노화 방지 효과가 있다.

 

 

https://link.coupang.com/a/be93Yg

 

호주 네이쳐스패밀리 빌베리10000+루테인 컴플렉스 30캡슐X3 90캡슐 3개, 30정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